비상천칙 칼라 파레트 에디터 - 비색 Two #7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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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4_2516.zip

1. 사용 예시


스크린샷과 같이 색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플로케일을 사용하지 않으면 적용이 안되는것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2. readme.txt


/* ------------------------------------------------------------------------
 비색 Two [ 동방비상천칙 칼라 파레트 에디터 ] #7
------------------------------------------------------------------------ */

[ 이런 툴입니다 ]
동방비상천칙의 캐릭터의 칼라 편집 툴입니다. 만든 색을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2010년 2월 19일 현재, 동방비상천칙 ver1.02/1.03/1.10에서의 동작이 확인되었습니다.
이것들 이외의 버젼에서는 완전하게 동작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비색 유저의 여러분에게 ]
지금까지 「리얼타임 적용」이라고 부르고 있던 것을 「팔레트 확장」이라고 하는 호칭으로 바꾸었습니다.
이유는 사용해 보면 안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비색의 palette.ini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돌려쓰지 말아 주세요.
하는 김에 dat 덮어쓰기는 여러모로 생각해서 없앴습니다. 저번 같이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보너스 정도로 단축 키가 증가했습니다.


< 조작 개요 >
1 ) 기동. 첫회 기동시는 동방비상천칙의 폴더를 지정해 주세요.
2 )「New」버튼을 눌러, 메뉴로부터 캐릭터를 선택.
3 ) 칼라 파레트 판, 혹은 캐릭터 화상으로부터 편집하고 싶은 색을 클릭.
4 )「COLOR EDIT」의 바를 조작해 색을 변경.
5 )「Save as」버튼을 눌러 파일에 보존.

※게임으로의 칼라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파레트 확장.txt」를 참조.


< 기능 설명 1 >
[ COLOR PALETTE ]
New 캐릭터를 선택해, 신규에 칼라 에디트를 개시합니다.
Load 기존의 팔레트 파일로부터 칼라를 읽어들여, 칼라 에디트를 개시합니다.
Save 파일로부터 읽어들였을 경우, 덮어 쓰기로 보존합니다.
Save as 새롭게 이름을 붙여 파일에 보존합니다.
Info. 파레트 파일 정보를 편집합니다.

[ COLOR EDIT ]
스크롤 바 R,G,B에 각각 대응한 칼라 에디트 바입니다.
RGB치는 256 단계에서 표시하고 있습니다만, 실제의 칼라치는 32 단계입니다.
Undo 편집 상태를 1회 전으로 되돌립니다.
Redo Undo를 1번 취소합니다.

[ OPTION ]
PATTERN No. 표시하고 있는 패턴의 번호입니다.
임의의 번호를 입력하고 리턴 키를 누르면 지정의 번호의 화상으로 변경합니다.
IMAGE SIZE 표시 사이즈입니다. 최대 10배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 PALETTE LIST ]
리스트 뷰 지정한 폴더에 있는 파레트 파일의 일람을 표시합니다.
일람의 파레트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파일을 읽어들입니다.
폴더 선택[...] 리스트 뷰에 표시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Reload 일람을 갱신합니다.
파레트 파일을 편집해도, 일람을 갱신할 때까지 표시는 바뀌지 않습니다.


< 기능 설명 2 >
칼라 파레트 범위, 혹은 캐릭터 화상의 색을 오른쪽 클릭하면, 칼라의 「카피」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비색 Two를 2개 기동하고, 다른 한쪽으로 카피한 색을 또 다른 한쪽에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기능 설명 3 >
캐릭터 화상을 왼쪽 클릭한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표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앙으로 되돌리는 경우는 캐릭터 화상을 오른쪽 클릭해 「도트 그림을 중앙에 이동」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 캐릭터를 변경하거나 파레트 파일을 읽어들여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 기능 설명 4 >
·비색 Two의 아이콘이나 윈도우의 파레트 파일의 드래그&드롭이라도 파일을 읽어들입니다.
·윈도우에 폴더를 드래그&드롭 하면 팔레트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아이콘에는 NG)
·키보드의 상하로 표시 사이즈 변경, 좌우로 표시 패턴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로 표시 패턴 변경,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휠로 표시 사이즈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바를 클릭했을 경우는, 키보드와 마우스 휠은 색조정에 사용됩니다.
 ⇒ 키보드 ±1(±2) 마우스 휠 ±8(±4) ※괄호안은 Ctrl 키를 누르면서의 경우.
·캐릭터 화상을 왼쪽 더블 클릭 하면 「Load」가 됩니다.
·캐릭터 화상의 주위를 오른쪽 클릭하면 「Info.」(이)가 됩니다.


< 단축 키 >
Ctrl+S 신규 작성중, 또는 보존 직후의 경우는 「Save as」, 기존 파일 편집중의 경우는 「Save」
Ctrl+Z 「Undo」
Ctrl+Shift+Z 「Redo」
Ctrl+A 일람의 파레트 모든 파일 선택(리스트 뷰에 포커스가 있는 경우)
Tab 파레트 리스트의 캐릭터를 우측으로 변경(리스트 뷰에 포커스가 있는 경우)
Shift+Tab 파레트 리스트의 캐릭터를 좌측으로 변경(리스트 뷰에 포커스가 있는 경우)
F5 「Reload」


< 그 외 >
화상의 순서에 대해서, 모든 행동이 역순이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만,
dat 파일에 격납되고 있는 차례 그대로 하면 이렇게 되어 버렸습니다.
움직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뒤에서 거슬러 올라가도록 표시해 주세요.
칼라 파레트가 영향을 주는 화상, 이른바 24 bit 칼라나 32 bit 칼라의 화상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무래도 좋은 사양 >
비색 Two를 종료시킨 뒤, config.ini를 열어 「[Font]」의 「face=Tahoma」를 임의의 폰트명으로 해,
「size=8」을 임의의 사이즈(포인트)로 지정한 폰트와 사이즈를 비색 Two의 버튼 등의 표시에 사용합니다.
작자가 메이리오 폰트를 사용하고 싶기 때문에 붙인 자기 중심 사양입니다.

또 #6로부터 RGB 표시가 비색(비상천 용)과 같게 되었습니다만, #5까지의 표시 쪽이 좋았다고 하는 사람은
config.ini의 [Style]의 edit를 「1」으로 변경해 주세요.


< 면책 사항 >
소재 데이터(th123a.dat/th123c.dat)의 저작권은 「황혼 프런티어」님, 「샹하이 앨리스 환악단」님이 귀속합니다.
이용은 개인의 사용 범위내로 부탁합니다.
잘못해도 툴의 질문이나 툴로 표시한 화상, 또는 그것들에 준하는 질문을 본가로 하거나 하지 않게!


< 개발 환경 >
Windows XP SP3
Visual C++ 2008


< 버젼 이력 >
#1 2009년 9월 8일 만들 예정이 없다고 말하면서 공개.

#2 2009년 9월 10일 Vista로 완전히 안 됨 안되었던 것을 어떻게든 대응.
존재하지 않는 파일을 palette.ini에 기술하고 있었을 때에 팔레트 확장으로 색 변해 해 버리는 문제를 회피.

#3 2009년 9월 12일 세트 가능한 팔레트수를 247개까지 제한.
네트워크 대전시에 칼라가 이상해지는 문제를 회피.
확장 파레트 사용시의 리플레이 데이터에는 1P칼라(또는 2P칼라)로 하는 사양을 추가.
거기에 관련해, 리플레이 재생시에 적용하는 칼라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4 2009년 9월 12일 리플레이 재생시에 적용하는 칼라를, 「통상은 REP 1P 칼라를 사용해,
동캐릭터 대전시에 2P측에 REP2P 칼라를 사용한다」으로 변경.

#5 2009년 9월 13일 랜덤 셀렉트시, 덱이 喜로 고정되어 버리는 버그를 수정.

#6 2009년 9월 28일 칼라의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추가.
칼라 팔레트 범위 밖의 일부가 클릭 유효 범위에 포함되어 있던 것을 수정.
COLOR EDIT 부분의 표시 형식을 변경.
그 외 수수하게 신경이 쓰인 부분을 종종걸음으로 수정.

#7 2010년 2월 19일 전각 입력 상태라면 스페이스 키를 눌러도 SET 할 수 없는 점을 수정.
마우스 드래그로 도트 그림을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것은 「기능 설명 3」을 참조)
그 외, 세세한 부분에서 내부 동작 수정.

3. 파레트 확장.txt

/* ------------------------------------------------------------------------
 비색 Two [ 동방비상천칙 칼라 파레트 에디터 ] #7
------------------------------------------------------------------------ */

< 파레트 확장 >
1 ) 게임에서 사용하고 싶은 칼라를 파레트 리스트에 표시합니다.
2 ) 사용하고 싶은 칼라를 선택해, 스페이스 키를 누릅니다.( 「SET」라고 표시됩니다)
3 ) 취소하고 싶은 경우는, Delete 키를 누릅니다.( 「SET」가 사라집니다)
4 ) 비색 Two를 기동한 상태로 동방비상천칙을 기동합니다.(비색 Two는 일시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5 ) 캐릭터를 선택 후, 칼라 선택으로 9색째 이후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SET나 취소는 복수 선택 상태로 한 번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랜덤 칼라 >
게임중의 칼라 선택시, 팔레트수+1의 위치에 「랜덤 칼라」가 있습니다.(표시는 검정)
표준 8색을 포함한 모든 칼라중에서 랜덤으로 색을 결정합니다.

※팔레트수+1의 위치 = 1P 칼라로부터 1개앞으로 돌아온 위치


< 랜덤 셀렉트 >
기존의 랜덤 셀렉트는 1P칼라 고정이었던 것을, 칼라도 랜덤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확장 부분의 칼라의 순서에 대해>
확장 부분의 칼라의 순서는 「SET 한 차례」= 「palette.ini에 기술되고 있는 차례」가 됩니다.
순서를 지정하고 싶은 경우는 늘어놓고 싶은 차례로 SET 하는지, palette.ini를 직접 편집해 주세요.


< SET 할 수 있는 상한 >
SET 할 수 있는 파레트수는 247개까지입니다.
동방비상천칙의 상한이 256개, 오피셜 칼라가 8개, 랜덤 칼라범위로서 1개 필요해서
「256 - 8 - 1 = 247」(이)라고 하게 됩니다.


< 그 외 >
파레트 확장을 하고 있지 않는 경우, 「칼라 변경⇒캔슬⇒다른 캐릭터를 선택」이라고 하면,
캐릭터 변경전의 칼라가 선택되고 있습니다만, 파레트 확장시는 1P칼라로 돌아오도록 하고 있습니다.
파레트 확장을 실시하면 캐릭터에 의해서 파레트 수가 바뀌어 버리므로, 이런 사양으로 했습니다.
덧붙여서 캐릭터 셀렉트 중의 커서를 이동시킨 시점에서 1P로 돌아옵니다. (결정시가 아닙니다)
이것을 반대로 이용하고, 칼라 선택 위치를 1P에 되돌리고 싶은 경우 일부러 커서를 움직여도 됩니다.


< 리플레이 데이터에 대해 >
오피셜 칼라 8색 이외의 칼라를 사용했을 경우, 리플레이 데이터에는 1P칼라(또는 2P칼라)로서 기록합니다.
리플레이 재생시에 오피셜 칼라 이외의 칼라로 재생하고 싶은 경우는, 이하의 방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 리플레이 재생시에 사용하고 싶은 칼라를 파레트 리스트에 표시합니다.
2 ) 사용하고 싶은 칼라를 선택해, Shift 키+스페이스 키, 또는 Ctrl 키+스페이스 키를 누릅니다.( 「REP1P」또는 「REP2P」라고 표시됩니다)(*1)
3 ) 취소하고 싶은 경우는 각각 Shift 키를 누르면서 Delete 키, 또는 Ctrl 키를 누르면서 Delete 키를 누릅니다.( 「REP1P」또는 「REP2P」가 사라집니다)
4 ) 비색 Two를 기동한 상태로 동방비상천칙을 기동합니다.
5 ) 리플레이를 재생하면, 설정한 칼라가 사용됩니다.

※취소는 취소하고 싶은 칼라를 선택하고 있지 않아도 상기 키를 누르는 것만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같은 칼라를 1P와 2P 양쪽 모두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REP1P : 통상적으로 이쪽의 칼라가 사용됩니다. / REP2P : 같은 캐릭터 대전의 리플레이의 경우, 2P측은 이쪽의 칼라가 사용됩니다.


덧글

  • dddd 2009/09/25 22:05 # 삭제 답글

    잘쓰겠습니다
  • ☆☆☆☆☆☆☆☆☆☆ 2010/01/10 19:46 # 삭제 답글

    방법은알겠는데요;;;
    그색으로 실행을 못하겠음;
  • ffffff 2010/02/02 13:27 # 삭제 답글

    중국판이네여
  • 46749 2013/04/03 10:55 # 삭제 답글

    .
    .
    혹시 많은 부채에 힘들어하고 계신가요?

    개인회생을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개인회생 신청은 채무자 본인이 현재 직장과 소득이 있는데 본인의 소득으로 채무 변제가 어려우면 기본적인 신청 조건이 되고 나머지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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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lehd0509 2014/02/02 21:37 # 삭제 답글

    번역해주신 글 감사합니다. 제가 비색 2를 한글화해서 공개하려 하는데 이 글에서 그 내용을 퍼가도 될까요? 출처는 명시해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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